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지 후기입니다
- 2022. 8. 4.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경기도 나들이 갈만한 곳으로 변하는 계절의 풍경을 언제라도 만끽하기 좋은 곳이라면 사계절 내내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때로는 고즈넉한 성곽길과 현재의 도시풍경이 어우러진 곳을 산책하는 것도 좋고 가을이면 짙게 물든 단풍을 보면서 다채로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도 좋을 겁니다. 강과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최고의 전망과 수려한 경관이 많은 경기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1. 교동 대룡시장과 교동다방
당일치기 여행코스로도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강화도 교동도입니다. 하지만 경치가 워낙 뛰어나 인천의 보물섬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교동 대룡시장은 아기자기하면서 향수 가득한 골목, 먹거리가 있어 선호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교동다방은 시간이 멈춘듯한 분위기, 쌍화차와 추억을 함께 파는 곳으로 이 일대에서 가장 오래된 다방중의 하나라서 낭만적이니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합니다.
2. 문수산
김포 금강산이라 불리는, 문수산은 해발 376m 산으로 김포 금강산이라 불리며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명소로 손꼽힙니다. 연간 12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이며 조선시대(숙종 20년) 축조된 문수산성으로 둘러싸여 수려한 경관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정상에서는 북한과 염하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남문 쪽으로는 산림욕장이 자리하고 있어 힐링명소입니다. 문수산 정상 북쪽으로는 북한 개풍군과 서쪽으로는 강화군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강과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최고의 전망과 수려한 경관이라 김포 명소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닌 장소였던 것 같습니다.
3. 남양주 수종사
밝아오는 수종사의 아침은 한 번 본 사람은 잊을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수종사에서 보았던 찬란하게 떠오르던 아침은 최고였습니다. 수종사는 계절마다 짙게 물들어 언제나 다채로운 풍경이 있기에 봄, 여름, 가을, 겨울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운길산 수종사는 동쪽은 맑고 높은 구름이 머물고 있어 미세먼지 적고 투명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날짜를 잘 고른다면 운해가 깔린 모습도 볼 수 있고, 특히 가을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단풍이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운길산 중턱에 있는 수종사에는 약 563살이 넘은 은행나무가 있어 경이로움이 있고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4. 플라잉 수원
노을 지는 시간, 또는 맑은 날씨에 가보시는 걸 추천 드리고 수원을 가본 사람이면 꼭 한 번씩은 담아오는 뷰가 플라잉 수원입니다. 고즈넉한 성곽길과 현재의 도시풍경이 한 번에 보이는 멋진 포인트입니다.
플라잉 수원은 비가 오면 모두 취소되고 환불해줍니다. 열기구 안에 직원분이 다니시며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진짜 프로셨고 핸폰 설정 바꿔가며 기구 올라가셔서 찍어주셔서 인생사진도 건졌던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입니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지동 255-4
월~금 13:00 - 22:00
토~일 11:00 - 22:00
성인 18,000원 / 성인(수원시민) 15,000원
평일 네이버 예약 가능, 주말은 현장발권!⠀ ⠀
5. 양평 두물머리
여름 양평의 두물머리에는 연꽃들이 시샘이나 하듯 하루가 다르게 꽃봉우리를 활짝 피어냅니다. 화사한 빛깔의 연꽃들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죠.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는 산책을 즐기기 좋고 일출 명소이기도 합니다. 가을 양평 가볼만한곳으로도 인기가 많고 연꽃이 피는 여름에도 인기가 많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두물머리 물래길 등을 걷거나 오후 늦은 시간에 산책을 하면 힐링이 되는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공간입니다.
6. 탄도항
바닷길이 열리면 걸어서 누에섬까지 산책할 수 있는 탄도항은 낮도 아름답지만 개인적으로 해질녘 풍경이 더 예쁘다고 느껴집니다. 서해 일몰은 사랑이고 힐링이 되어주죠. 안산에 위치한 탄도항은 경기도 일몰 명소로 유명하고, 탄도항 내에서는 스텔스 차박만 가능, 진입로 주변은 텐트만 칠 수 있습니다.
물이 앞쪽보다 안쪽이 빨리 빠져서 안쪽이 빨리 빠질 때 용감하게 먼저 들어가면 아무도 없는 뷰에서 찍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7. 경기도 용인 한국민속촌 귀굴
민속촌인가 귀신의 집인가 여름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남친과 손 꼭 잡고 가면 무더위 싹 날려버릴 수 있는 한국민속촌 귀신의 집추천합니다. 쫄보는 들어가면 안된다는 민속촌 귀굴은 한국민속촌 야간개장으로 보면 됩니다. 무서운거 싫어하지만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운영시간 : 13:00~21:00 (체험 정비시간 15:30~16:30)
입장료 6,000원
내부 촬영 금지
중학생 이상 입장 가능
노약자 및 임산부, 심장질환자 입장 불가
8. 경기도 이천 별빛정원 우주
마치 영화 라라랜드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 몽환적인 곳으로 왜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습니다. 잔잔한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볼거리는 눈과 귀가 제대로 호강하는 것 같습니다. 시간 맞춰 가시면 라이팅 쇼 볼 수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주소 :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154번길 287-76
- 천천히 둘러볼 경우 약 2시간 소요
- 매시 정각에 로맨틱가든 라이팅쇼 시작
- 낮엔 카페에서 음료 구매 시 입장 무료!
- 야간 입장료 성인 9천원 (인터넷 예매가)
9. 인천 소래습지생태공원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인천 소래습지생태공원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곳입니다. 풍차 사이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계절마다 칠면초와 광활한 억새 등이 일렁이는 장소입니다.
인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도 추천하는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수도권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드넓은 갯벌과 함께 해양생물, 철새 등을 관찰할 수도 있었습니다. 천일염을 생산했던 염전과 소금창고, 빨간 풍차가 선사하는 이국적인 풍경도 좋았습니다.
10.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
저는 토요일 오후 4시쯤 도착했는데 물이 빠져 갯벌에서 조개 캐는 사람들도 많고, 해수욕장 캠핑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화장실도 있고, 편의점도 있고, 장작도 팔아서 불멍도 가능해 보입니다. 주차장에서 텐트, 어닝등 캠핑은 금지 되어있고, 주차하고 스텔스 차박은 가능했습니다.
해수욕장 앞 식당에서 한잔을 하고, 편의점에서 맥주도 사다마셨구요. 텐트 설치 가능! 취사 가능해서 갯벌체험도 하고 라면 끓여먹고 모래놀이도 실컷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강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입니다.